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7일 16:5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김도진 기업은행장 "고객 중심 혁신으로 초우량은행 발돋움"

이윤형 기자 (y_bro_@ebn.co.kr)

등록 : 2019-01-25 17:10

▲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올해 고객 중심의 혁신으로 중기금융 초격차를 달성해 초우량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IBK기업은행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올해 고객 중심의 혁신으로 중기금융 초격차를 달성해 초우량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행장은 25일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고객 중심의 영업경쟁력 혁신이 생존과 성장의 핵심임을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전국영업점장 회의는 전국의 영업점장, 해외점포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올 한해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김 행장은 "2019년은 무한경쟁 속에서 은행의 생존 여부가 결정되고 향후 10년의 금융질서가 새롭게 재편되는 결정적 전환기가 될 것"이라며 "혁신이 생존이라는 인식을 갖자"고 당부했다.

이어 "고객의 변화를 읽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준비하며 고객의 믿음에 화답해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혁신을 위한 네 가지 명제를 제시했다.

김 행장은 ▲디지털 혁신, 외부채널 연계 등을 통한 디지털 코어(core)뱅크 완성 ▲정책금융 기능 강화, 동반자금융 등을 통한 맞춤형 고객 지원 ▲리스크관리 강화, 정도경영 등을 통한 지속가능성 제고 ▲직원역량 강화,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