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20일 18:3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소외이웃 위한 성금 20억원 기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생계비·의료비 등 지원 예정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1-15 12:58

▲ (왼쪽부터) 황홍석 KCC 이사,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성금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CC]
KCC는 지난 1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가정 및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 20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여주공장, 대죽공장, 울산공장 등 KCC가 운영하는 전국 14개 사업장에서 마련했다.

서울 중구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황홍석 KCC 이사,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취약 계층 복지 지원을 통한 희망 나눔 실천에 사용된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가정과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 혜택이 어느 한곳에 집중되지 않도록 전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회별로 분할 기탁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기부한 성금은 시설아동 심리치료,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및 생계지원, 노인 복지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사용됐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성금 전달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희망과 용기를 얻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더 큰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더 나아가 단순한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