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8일 17:1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정몽익 KCC 사장, 지역주민과 소통으로 현장경영 박차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서 '셀프 집수리 전문가 과정 특강' 참석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1-07 08:55

▲ 셀프 집수리 전문가 과정 특강에 참여한 인천 지역 주민들이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에서 다양한 건축자재들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KCC]
정몽익 KCC 사장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현장경영에 나섰다.

KCC는 정몽익 사장이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셀프 집수리 전문가 과정 특강'에 참석해 임직원들을 독려하고 수강생들에게 KCC가 가진 우수한 기술력을 설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천시와 사회안전문화재단이 인천 중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집수리 학교'의 일환이다. 집수리 학교에서는 도배·장판부터 배관 교체, 줄눈시공에 이르기까지 집수리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망라해 배우게 된다.

KCC는 친환경 페인트 및 건축자재에 대한 설명과 건축물 에너지 이론 및 패시브 주택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에는 목재와 공구 등 집 수리에 필요한 기본 제품부터 각종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소품들이 구비돼 있다. 이론으로 익혔던 자재와 공구들을 직접 확인해보고 매장 내 목공방에서 목재를 재단하는 등 체험형 강의가 가능했다.

수강생들은 패시브 하우스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고효율 창호와 단열재 등 관련 건축자재들을 매장에서 확인해 볼 수 있었던 것을 높이 평가했다.

KCC 관계자는 "셀프 집 수리에 대한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게 쉽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했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병행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