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16일 15: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 광고모델 재계약

방탄소년단, 내년에도 KB국민은행 광고모델로 활약 예정

이윤형 기자 (y_bro_@ebn.co.kr)

등록 : 2018-12-27 23:22

▲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KB국민은행 광고모델로 다시 한번 활약한다.ⓒKB국민은행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KB국민은행 광고모델로 다시 한번 활약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7일 올해 2월부터 광고 모델로 활동해 온 방탄소년단과 광고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방탄소년단과 '1300만이 선택한 대한민국 NO.1 디지털뱅킹'을 슬로건으로 한 뱅킹 앱 'KB스타뱅킹'의 광고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영상은 유투브 등 SNS채널을 통해서만 천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사랑 받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해외 고객들의 다양한 댓글 들이 소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 6월 출시한 'KB X BTS 적금'이 계좌개설 18만좌를 넘어서며 협업 효과를 톡톡히 보기도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2019년에도 방탄소년단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큰 기쁨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재계약은 트렌드에 민감한 광고 시장임에도 김연아 13년, 이승기 9년 등 모델과의 오랜 인연을 통해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온 KB국민은행의 광고철학을 한 번 더 보여준 사례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 14일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새로운 광고캠페인인 'PLAY DIGITAL KB'를 티저 영상으로 선보였으며, 내년 1월에는 본 광고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