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0일 16:4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롯데정보통신, 캐나다 블록체인 시장 진출

글로벌 전문 기업 '데이터메트레스 AI'와 사업협력
"AI, IoT, 빅데이터 등 핵심기술 지속 확장시킬 것"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8-12-18 17:05

▲ 롯데정보통신 마용득 대표이사(오른쪽 네번째)와 앤드류 류 데이터메트레스 AI 대표(왼쪽 네번째), 마이클 대나허 주한 캐나다 대사 지명자(왼쪽 세번째), 제프 스티븐스 데이터메트레스 AI COO(왼쪽 첫번째) 등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이 캐나다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한다.

롯데정보통신은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전문 글로벌기업 '데이터메트레스 AI'와 솔루션 고도화 및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17일 열린 MOU 체결식에는 마이클 대나허 주한 캐나다 대사 지명자, 선자 펜데이 온타리오 주정부 대표를 비롯해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 앤드류 류 데이터메트레스 AI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캐나다산 축산물 이력제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롯데정보통신과 데이터메트레스 AI뿐 아니라 캐나다 현지 축산협회와도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다.

데이터메트레스 AI는 그래프 DB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상용화해 기존의 블록체인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롯데정보통신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콜드체인 서비스', '채용평가 결과 공증' 솔루션을 확장할 방침이다.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데이터메트레스 AI와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솔루션을 해외로 진출시킬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AI, IoT, 빅데이터 등 핵심기술을 지속적으로 확장시켜 솔루션·플랫폼 선도 사업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