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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지방 VIP 고객 마케팅 강화

  • 송고 2018.12.13 14:27 | 수정 2018.12.13 14:21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방 사업장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VIP 마케팅을 지속 선보이면서 각 지역 백화점 1등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국내 백화점 최초의 발렛파킹 서비스, VIP 전용공간 PSR룸 오픈, 하이주얼리&워치 1대1 방문 컨설팅, 업계 최고 수준의 리워드 서비스 등 독보적인 VIP 마케팅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지방 VIP 고객 프로그램의 차별화에 나서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러한 차별화된 VIP 마케팅 프로그램에 힘입어, 지방 VIP 고객들 중 연간 1억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의 매출이 올 11월 누계로 전년대비 16% 신장했다. 더불어 1억원 이상 구매하는 VIP 고객 수 역시 동일하게 16% 신장했다.

올해 지방 VIP 고객들을 위해 신설된 VIP 프로그램은 '그레이트'로 'Gourmet', 'Restaurant', 'Experience', 'Arts', 'Travel' 등 각 테마의 앞 글자를 따서 명명했다.

이에 갤러리아는 프로그램 명에 담겨진 5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지방에서 경험할 수 없는 미각∙예술∙여행∙쇼핑 분야에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 지방 VIP 고객들의 로열티를 고취시켜나가고 있다.

갤러리아는 기존 지방 VIP 고객을 각 사업장 에서 관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이러한 신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본사에서 지방 VIP 고객의 통합관리를 더욱 강화해나가면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 11월부터 이번 12월까지 진행하고 있는 'G∙R∙E∙A∙T' 프로그램은 '그레이트 쇼핑'이라는 테마 하에 지방 VIP 고객들에게 서울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명품관은 국내 최고 명품백화점 1번점으로서의 위상답게 지방 백화점에는 입점되지 않은 명품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갤러리아 측은 '그레이트 쇼핑'이 명품 쇼핑에 갈증을 겪던 지방 VIP 고객들의 욕구를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한 고객들은 다양한 명품 브랜드에서 쇼핑을 즐겼으며 11월 한달 동안 목표 매출의 150%를 달성했고, 12월에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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