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7일 09:2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클라우드퓨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 14일 오픈

스타코인 비롯해 시총 상위 코인 등 총 9종 선보여
포인트 보상 기반 커뮤니티 '프렌즈비트' 동시 오픈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8-12-06 09:34

퓨전데이타의 자회사 클라우드퓨전이 오는 14일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BitFriends)'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비트프렌즈'는 지난달 16일 케이스타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케이스타그룹의 디지털 자산인 StarKST를 기축통화로 선정했다. 거래소 내에서는 스타코인(KST)을 비롯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총 9종의 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거래소와 연동되는 암호화폐 커뮤니티 '프렌즈비트(FriendsBit)'도 함께 오픈된다. 프렌즈비트는 '액티비티 마이닝(Activity Mining)'이란 개념으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KST로 교환할 수 있으며 지급받은 KST는 거래소에서 트레이딩 할 수 있다. 프렌즈비트는 향후 케이스타그룹의 상품 결제를 연계해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트프렌즈'는 업무 망과 거래소 망 분리를 적용해 업무 PC를 통해 접근하는 악성코드와 내부 자료 유출의 위협을 줄였다. 특히 체결 속도 및 사이트 퍼포먼스 성능 향상을 위해 인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도입했으며 안전을 위해 전자지갑의 '프라이빗 키'를 암호화 분산 처리하는 등 보안을 한층 강화시켰다.

비트프렌즈 관계자는 "오픈베타 서비스 이후 개선해야 할 개발 이슈들을 꼼꼼하게 확인해 시스템 최종 점검을 마쳤다"며 "투자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거래소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