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3.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9.0 -1.0
EUR€ 1470.8 1.8
JPY¥ 892.5 -0.1
CNY¥ 190.3 -0.1
BTC 93,517,000 986,000(-1.04%)
ETH 4,467,000 56,000(-1.24%)
XRP 759.9 30.1(4.12%)
BCH 693,000 11,900(-1.69%)
EOS 1,153 13(1.1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소포장이 대세?…롯데제과, 대포장 제품으로 대박

  • 송고 2018.12.05 16:21 | 수정 2018.12.05 16:15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2배 큰 몬스터칙촉 3개월만에 500만개 판매

ⓒ롯데제과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몬스터칙촉’이 출시 3개월 만에 500만개의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롯데제과에서 나온 비스킷 신제품 중에서 가장 좋은 실적이다.

기존 ‘칙촉’보다 크기가 2배이상 커져 몬스터 이름을 붙었다. 이 제품은 현재 온라인 및 SNS상에 수백 개의 관련 시식 후기가 게재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식품 시장은 1인가구 증가에 따른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 등으로 저용량, 소포장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몬스터칙촉은 이를 뒤집어 오히려 더 크게 만들었다. 이런 역발상이 더 신선하게 느껴졌다는 소비자 반응이다.

몬스터칙촉은 쇼콜라맛과 티라미수맛 2종이 있으며 아래 부분에 초콜릿 코팅을 추가해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욱 진해져 쌉싸름한 커피와 잘 어울린다.

몬스터칙촉 쇼콜라는 초콜릿의 함량을 높여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몬스터칙촉 티라미수는 커피와 크림치즈가 더해져 부드러운 맛이 좋다.

몬스터칙촉은 지난 8월말에 출시, 일부 편의점을 시작으로 한 달간 약 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소비자 반응이 좋아, 이후 대형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넓히며 지난달에는 약 10억원이 판매됐다. 3개월 누적 매출액은 약 20억원이다.

몬스터칙촉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칙촉’ 브랜드 전체의 매출도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며 올해 연간 판매액이 약 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제과는 다른 브랜드의 제품도 ‘몬스터칙촉’과 같이 낱개 포장의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19:38

93,517,000

▼ 986,000 (1.04%)

빗썸

04.20 19:38

93,351,000

▼ 1,125,000 (1.19%)

코빗

04.20 19:38

93,320,000

▼ 1,133,000 (1.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