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7일 09:4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 '뿌리기' 기능 추가

3인 이상 그룹 채팅 시 친구들에게 금액 랜덤으로 나눌 수 있어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나도 한번 만수르' 이벤트도 진행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8-12-03 10:27

카카오페이가 송금 서비스에 '뿌리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뿌리기'는 좋은 소식이 있을 때 지인들에게 ‘한 턱’ 쏘는 문화에서 착안됐다. 해당 기능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송금 서비스로 친구들과 일정 금액을 즐겁게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 방법은 '더치페이'와 비슷하다. 3인 이상의 친구들과 사용 중인 채팅방에서 '송금'을 눌러 '뿌리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당첨 인원과 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 '뿌리기' 진행 후 친구들은 '줍기'를 통해 선착순으로 랜덤으로 나눠진 금액을 받을 수 있다. '줍기'에 성공하면 효과와 함께 뿌린 사람의 프로필 사진과 금액이 적힌 지폐가 화면에 나타난다. 금액의 크기는 선착순과 무관하게 배분된다.

카카오페이는 기존 금융 활동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혁신적인 생활 금융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인데 이어 '뿌리기' 기능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새로운 나눔 문화에도 앞장 설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뿌리기' 기능 오픈을 기념하며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나도 한번 10000(만)수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뿌리기'는 단순 간편 송금을 넘어 카카오페이가 제안하는 새로운 나눔 문화"라며 "특히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인들과 감사의 마음을 나눌 때 '뿌리기'가 유쾌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