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향 '인플렉트라'·유럽 '허쥬마' 매출 증가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127억원으로 26% 늘었으나 순이익은 64억원으로 30% 줄었다. 매출액은 가격이 높은 미국향 '인플렉트라'(성분명 : 인플릭시맵, 램시마의 미국 제품명) 매출이 3분기에 발생한 점과 유럽에서 빠르게 시장이 크고 있는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의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212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주력 3개 제품의 견조한 판매 흐름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200억원을 달성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의 미국 판매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와 '허쥬마'가 유럽 입찰 경쟁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함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3분기에는 유방암·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의 유럽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3분기 제품별 매출 비중에 허쥬마가 36%를 차지했다. 지난 2분기 유럽에 첫 런칭된 이후 각국 주요 입찰 기관에서 연달아 수주에 성공, 3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이뤄졌다.
실제로 허쥬마는 최근 프랑스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약 40%에 해당하는 입찰 기관 두 곳에서 수주에 성공하며 시장을 선점했고, 네덜란드에서도 출시 한 달 만에 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런칭 초기부터 유럽 주요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며 성공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미국향 인플렉트라 물량 출하 및 허쥬마 판매 본격화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며 "내년 부터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판매 제품의 다각화가 이루어질 전망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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