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3일 17:3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컴투스, 3분기 영업익 380억원…전년比 23%↓

15분기 연속 해외 매출 80% 이상 달성
서머너즈 워 IP 확장·글로벌 브랜드 강화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11-07 09:54

▲ ⓒ컴투스
컴투스는 7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 1198억원, 영업이익 380억원, 당기순이익 29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7%, 23.3% 감소했다.

컴투스는 이번 3분기에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이어갔다. 3분기 매출 중83%에 해당하는 994억원을 해외에서 달성하며 15분기 연속 해외매출 80%를 넘어섰다. 특히, 북미, 유럽 시장의 매출 비중이 50%을 기록하는 등 서구권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전반에 걸쳐 높은 성과를 이뤘다.

아울러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와 국내외 최상위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자리잡은 MLB 9이닝스18 및 컴투스프로야구2018 등 다양한 게임들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30%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달성,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는 자사의 인기 게임 IP(지식재산권)를 강화하고, 다양한 장르의 기대 신작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 최고의 IP로 자리매김한 서머너즈 워는 최근 성황리에 치뤄진 글로벌 e스포츠대회(SWC2018)와 전략적 업데이트 및 다양한 글로벌 프로모션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이미 검증된 바와 같이 신규 유저 유입은 물론 기존 유저의 만족도를 높이며 서머너즈 워의 라이프사이클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 펀코 등과 같은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코믹스, 머천다이징 등의 IP확장을 통해 서머너즈 워 브랜드를 강화시켜 나간다.

아울러 액티비전의 대작 IP를 활용해 제작 중인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연내 출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서머너즈 워에 이은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 시키기 위해 핵심 타켓 지역인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흥행 확산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스카이랜더스 IP 인지도와 게임의 고유 특징을 각각 강조하는 권역별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MMORPG, 스포츠, 샌드박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자체개발 라인업으로 강력한 IP를 구축,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