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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태 삼성SDS 부사장 "첼로 플랫폼, 물류사업 경쟁력 업그레이드"

  • 송고 2018.10.25 14:00 | 수정 2018.10.25 15:33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AI 플랫폼 '브라이틱스' 화물도착 예측 정확도 향상

아마존 오픈마켓 특화 물류·대금정산 서비스 공개

10월 25일 삼성SDS 판교 캠퍼스에서 개최된 '첼로 테크 페어(Cello Tech Fair) 2018'에서 물류사업부문장 김형태 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10월 25일 삼성SDS 판교 캠퍼스에서 개최된 '첼로 테크 페어(Cello Tech Fair) 2018'에서 물류사업부문장 김형태 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삼성SDS는 25일 '첼로 테크 페어(Cello Tech Fair) 2018'을 개최, AI 기술로 화물도착 예측 정확도를 높인 새 버전을 공개했다.

'첼로 플러스 2.0'은 지난 2015년 선보인 기존 서비스에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등 IT 신기술을 접목한 물류 플랫폼이다. △공급망(SCM) 계획수립 △국제·로컬 운송 △창고관리 등에 접목된다.

AI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를 통해 도착 항만 혼잡도를 분석, 보다 정확한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한다.

김형태 삼성SDS 부사장(물류사업부문장)은 "글로벌 물류 운영 경험에 AI∙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첼로 플러스 2.0' 플랫폼으로 물류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는 이날 사물인터넷과 비디오 분석을 활용한 비대면 배송 서비스도 선보였다. 비대면 배송 서비스는 심야·새벽에 화물이 배송되는 경우 첼로 플랫폼이 배송기사 출입확인이나 매장∙창고 내부 모니터링을 자동 실행, 비정상 상황 발생시 관리자에게 알람을 보낸다.

또한 삼성SDS는 제조기업이 중간유통사 없이 직접 아마존(Amazon)에서 판매할 때 필요한 물류·대금정산을 지원하는 '첼로 스퀘어' 신규 서비스도 발표했다. 대금정산은 IBK기업은행의 에스크로 기능을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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