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2월 16일 11:2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게임업계, 할로윈 시즌 맞이 이벤트 '봇물'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10-20 11:15

▲ ⓒ넥슨
게임업계에서 할로윈 시즌을 맞아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20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31일까지 ‘할로윈X헤이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헤이스트 일일 미션과 주간 히든 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 스노우볼 의자’, ‘할로캣의 모자 교환권’, ‘난 리얼 헤이스트’ 칭호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이벤트 맵 ‘클럽 할로윈’을 오픈한다. 해당 맵에 입장해 춤을 추면 일정량의 경험치를 제공하고, 다른 유저와 인사를 나누면 횟수에 따라 최대 ‘클럽 할로윈 이펙트 교환권’을 지급한다.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도 할로윈 데이 기념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 신규 농작물 ‘수상한 호박’, ‘거미줄 나무’를 제작할 수 있는 농사 스킬과 거미줄의 탄성을 이용한 신규 무기 ‘오싹 해골망치’를 추가했다. 또한, 새로운 의상 제작법을 통해 ‘호박 모자’를 직접 만들 수 있으며, ‘할로윈 바닥등’, ‘할로윈 가로등’ 등 신규 건축물로 게임 내 할로윈 데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 내에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할로윈 사탕’과 ‘호박죽’, ‘거미 꼬치’, ‘거미 쿠키’, ‘마녀 소시지’, ‘호박 케이크’ 등 다양한 요리를 하고, 캐릭터의 영양과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이 모험가를 위해 준비한 할로윈 이벤트는 특별 의상부터 고급 아이템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31일까지 이어진다.

게임 내 전체 필드에서 불 특정하게 등장하는 몬스터 ‘스푸크’를 처치하면 할로윈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검은 옷감과 기억의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블랙스톤(무기, 방어구)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검은 옷감은 일정 수량을 모으면 할로윈 특별 의상 핵심 재료인 의상 도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인 하스스톤에 오는 31일까지 할로윈 축제를 진행한다. 축제 기간 동안 하스스톤 게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들은 마녀의 가마솥 황금 카드와 투기장 입장권 1개를 무료로 증정 받으며 으스스한 할로윈 테마의 선술집 난투들과 특별한 의상을 입은 하스스톤 영웅들이 등장하는 투기장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할로윈 축제 기간 동안 9개의 하스스톤 영웅들이 특별 의상을 입고 나타나는 이중 직업 투기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특별한 할로윈 선술집 난투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영원한 사랑은 드라큘라 백작의 할로윈 파티를 테마로 오는 11월 1일까지 실시되며 프론테라 중앙 광장의 ‘할로윈데이 대사 사탕’과 대화를 통해 ‘할로윈 데이의 만남’ 이벤트를 수령할 수 있다.

5일간 이벤트에 참여하면 ‘백작의 할로윈 선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전체 이벤트 완료 시, 시즌 한정 의상인 ‘잭오랜턴’ 도면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