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4일 13:0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라인, 비트박스서 범용 암호화폐 '링크' 거래 시작

자체 개발 범용 암호화폐 '링크'…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와 교환 가능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8-10-16 15:25

네이버 자회사 라인은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에서 자체 개발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이하 LN)의 거래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비트박스 사용자들은 거래소 내에서 링크(LN)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와 교환할 수 있다.

비트박스는 라인의 디앱(분산 애플리케이션)들과 함께 링크를 지급받을 수 있는 창구이자 교환처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향후 링크의 사용처를 확장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링크는 비트박스에서 타 암호화폐와 교환을 통해 획득하는 방법 외에도 미래 예측 서비스 '포캐스트(4CAST)', 지식 공유 플랫폼 '위즈볼(Wizball)' 등 라인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및 디앱 활동을 통해 인센티브로 지급받을 수 있다.

라인은 추후 상품 리뷰 플랫폼 '파샤(Pasha)', 식당 리뷰 플랫폼 '타파스(TAPAS)', 여행지 리뷰 플랫폼 '스텝(STEP)'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링크의 범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라인은 링크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에서 결제 및 보상 수단으로 링크를 연동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링크의 시장 가치는 비트박스 내 링크의 수요 및 공급 현황에 따라 실시간 변동된다. 다만 비트박스 내 거래 수수료 지불 용도로 활용될 시에는 최저 미화 5달러의 가치로 책정된다.

이데자와 다케시(Idezawa Takeshi) 라인 대표이사는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 독점 서비스를 통해 보상과 소비가 선순환되는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비트박스는 앞으로 라인 서비스에 참여 또는 기여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부가 가치를 분배하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