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6일 16:5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구글코리아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3기 모집

다음달 16일까지 온라인 접수…컴퓨터 및 전기전자공학 관련 학과 여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
실질적인 커리어 개발 돕는 8주간 교육 프로그램 진행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8-10-16 15:23

구글코리아는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인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Develop with Google)' 3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는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구글의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사내 여성 엔지니어, 업계 여성 전문가들과 교류를 통해 국내 여성 엔지니어 커뮤니티의 저변확대를 목표로 마련됐다.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1기와 2기에는 총 43명의 학생이 참가해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 및 커리어 개발을 위한 8주 간의 실질적인 교육에 참여했다.

2기 참가자들은 이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직군에 관심이 생겼다고 답변 했으며 100%가 프로그램에 만족했다고 답변했다.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3기는 내년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총 8주 동안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달 16일까지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국내·외 컴퓨터 및 전기전자공학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학·석·박사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홍준성 구글코리아 엔지니어링 총괄 디렉터는 "지난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1기와 2기를 통해 미래의 여성 엔지니어들을 만나며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 발굴 및 양성에 초점을 맞춘 실질적이고 포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프트웨어 및 테크 분야의 다양성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