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3일 11:1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BC카드 'QR결제', 농부 직거래 지원

소상공인·청년예술가 직거래 장터 '소소'서 QR결제 서비스 지원
사업자 아닌 개인 농부들에게 카드 기반 QR결제 지원해 매출 증대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8-10-15 18:27

BC카드는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술정원에서 진행된 '세종예술시장 소소(이하 소소)'에서 농산물 직거래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소소는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하는 일반 시민대상 야외 장터로 고객을 직접 만나기 힘든 청년예술가들과 소상공인들의 작품 및 상품을 전시하고 직거래가 이뤄진다.

BC카드는 소소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부시장팀' 약 20여명에게 국내 카드사 최초 직거래 가능 QR결제 서비스를 지원했다.

농부시장은 충남 당진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농부들로 소규모 농장을 운영 중이어서 별도 카드 가맹점에 가입돼 있지 않았다. 이번에 BC카드가 세종문화회관과 협력해 QR결제 서비스를 지원함에 따라 현금을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농산물 판매가 가능해졌다.

고객들도 현금 인출 등 불편함 없이 BC카드 기반 QR결제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하고 QR결제 고객 대상 추가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BC카드는 행사를 위해 현장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QR결제를 처음 시도하는 고객들에게 설치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최석진 BC카드 전무(커뮤니케이션실장)는 "BC카드는 이번 시범 서비스 실시를 통해 가맹점 등록도 어려운 소규모 농부들, 소상공인들에게 QR결제가 좋은 지원책이 될 수 있음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QR결제 등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고객과 소상공인 상생 방법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