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4일 11:2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플래닛 '시럽 월렛'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시작

'토큰뱅크' 탑재…유통·음료·패션·금융 등 멤버십 비롯 암호화폐 관리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8-10-15 09:05

▲ ⓒSK플래닛

SK플래닛은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Syrup Wallet)'을 통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SK플래닛은 암호화폐 지갑·보관 플랫폼 '토큰뱅크'와 제휴해 시럽 월렛에서 '토큰뱅크 카드'를 발급하는 고객에게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럽 월렛은 토큰뱅크와 회원정보 연동을 통해 기존 및 신규 고객에 상관없이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등을 보관하는 암호화폐 지갑을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기능은 암호화폐 입출금, 거래내역 확인, 에어드롭(무상 분배 이벤트) 참여 등으로 시럽 월렛에서 보다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관리할 수 있다.

또 '에어드롭 이벤트 참여하기' 기능을 통해 '엔퍼(NPER)', '위쇼(WeShow)' 등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토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향후 시럽 월렛은 토큰뱅크와의 연동으로 '비트코인(BTC)', '퀀텀(QTUM)' 등의 암호화폐 지갑을 추가해 범용성을 강화하고 암호화폐 뉴스 모니터링, 블록체인 프로젝트 분석 리포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럽 월렛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실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토큰뱅크 지갑을 생성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총 5000만원 규모의 에어드롭 이벤트도 실시할 방침이다.

이은복 SK플래닛 프로덕트그룹장은 "복잡한 방식의 암호화폐 지갑을 사용하던 고객들이 시럽 월렛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통, 식음료, 패션, 금융 멤버십 중심이던 시럽 월렛이 다양한 서비스들과 제휴해 시너지를 내고 한 단계 발전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