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7일 17:5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지엠, 협력사와 ‘공동 무료급식 봉사’ 상생협력 다져

사업 파트너십 넘어 진정한 동반성장 추구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등록 : 2018-10-05 09:50

▲ 한국지엠과 한국지엠 협신회가 4일 오후 인천 지역 내 독거노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행사를 가졌다. 왼쪽부터 문승 한국지엠협신회 회장, 이선구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이사장, 마르시오 루콘 한국지엠 구매부문 부사장. ⓒ 한국지엠

한국지엠이 300여개의 자사 협력사 모임인 협신회와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함께 하며 동반성장 각오를 다졌다.

한국지엠과 한국지엠 협신회는 4일 인천 부평역 광장에서 지역 내 독거노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엔 마르시오 루콘(Marcio Lucon) 한국지엠 구매부문 부사장,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 등 80여명의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했다.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 자원봉사는 지난 2012년부터 사단법인 사랑의 쌀나눔 운동본부와 함께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다. 지역 공동체에 ‘효(孝)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은 “올해로 7년째 이어지고 있는 무료급식 행사는 한국지엠과 한국지엠 협력사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마르시오 루콘 한국지엠 구매부문 부사장은 “한국지엠은 협력사들과의 사업 파트너십을 넘어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하며 진정한 상생협력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과 한국지엠 협신회는 무료급식 행사 외에도 김장나눔 봉사, 연탄나눔 봉사, 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연말 자선 행사 등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 이 날 봉사에 참여한 한국지엠 및 한국지엠 협신회 자원봉사자들의 모습. ⓒ 한국지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