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나 보양 제품 판매 급증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가 급증하고 반려동물을 하나의 가족으로 인식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성장세를 타고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먹이도 단순 사료를 넘어 영양제나 보양 제품 등으로 확장해 시장이 커지고 있다.
23일 지마켓에 따르면 올해 1∼8월 강아지를 위한 피부·관절 개선 건강개선식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판매량이 늘었다.
관련 상품의 판매량은 2016년에는 전년비 109%, 2017년에는 45% 성장하는 등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강아지를 위한 기타 영양제 역시 2016년(이하 전년 대비) 141%, 지난해 31% 각각 성장했다. 올해 1∼8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량이 49% 늘었다.
고양이 관련 상품도 판매가 크게 늘었다. 고양이용 비타민·칼슘 건강개선식류 판매량은 올해 1∼8월 118%나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전년보다 73% 올라갔고, 특히 2016년은 무려 610%나 급증했다.
고양이용 피부·관절 건강개선식류 역시 2016년 778%, 지난해 163%, 올해 1∼8월 262%나 각각 급성장했다. 기타 영양제는 2016년 80%, 지난해 103%, 올해 1∼8월 41%가 각각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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