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6일 14:0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국민카드, 펫펨족 위한 반려동물 서비스 실시간 제공한다

반려동물 플랫폼 '올라펫'과 지분 투자 및 업무 제휴 협약 체결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8-09-20 17:56

▲ 19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반려동물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투자 및 업무 제휴 협약식'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정진만 이에쓰시컴퍼니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반려동물 플랫폼 '올라펫' 운영 스타트업인 이에쓰시컴퍼니와 지분 투자 및 업무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1000만 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서비스를 실시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KB국민카드 고객들은 국민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인 '스마트 오퍼링 서비스'가 제공하는 반려동물과 동행 가능한 카페, 음식점 등 1400여 개 장소를 실시간 안내 받을 수 있다.

올라펫 앱 안에 개설된 'KB금융관'에서 KB국민카드 결제 시 6400여 개의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상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반려동물 훈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도 올라펫 제휴 쇼핑몰을 열어 고객들이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편리하고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각종 상품 기획전과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장기적으로는 올라펫 콘텐츠 이용 데이터 등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와 KB국민카드의 반려동물 관련 카드 결제 빅데이터 등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형 상품 및 콘텐츠 추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지분 투자 및 업무 제휴를 통해 양 사는 △반려동물 관련 특화 콘텐츠 개발 및 공유 △반려동물 관련 공동 마케팅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발굴 △반려동물 관련 신사업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KB국민카드가 이에쓰시컴퍼니에 지분 투자한 9억8800만원(지분율 9.09%)은 반려동물 플랫폼 시스템 고도화, 콘텐츠 제작, 반려동물 관련 각종 서비스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반려동물 관련 분야가 향후 시장 성장이 예상되고 콘텐츠 등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속적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파트너사와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올라펫과의 제휴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KB국민카드의 반려동물 특화 상품(KB국민 펫코노미 카드 및 KB국민 반려애카드)을 신규 발급 받고 올라펫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하고, 10월 말까지 KB국민카드로 올라펫에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