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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살 수 있는 전기차를"…폭스바겐, '일렉트릭 포 올' 전략 발표

  • 송고 2018.09.19 16:02 | 수정 2018.09.19 15:59
  •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2020년까지 15만대의 전기차 판매 목표

2019년 말부터 MEB 플랫폼 기반 'ID' 양산 시작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이 2020년까지 전 세계 시장에서 15만대의 전기차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독일 자동차업체 폭스바겐은 드레스덴에 위치한 폭스바겐 투명유리 공장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일렉트릭 포 올(ELECTRIC FOR ALL)'전략을 발표하고 전기차 전략의 핵심인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폭스바겐은 대대적인 e-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새롭게 발표된 '일렉트릭 포 올' 전략은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전기차를 출시해 진정한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선언이다.

이를 위해 폭스바겐은 MEB 플랫폼 기반의 최초의 전기차 'ID' 시리즈의 생산을 2019년 말부터 츠비카우(Zwickau) 공장에서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폭스바겐은 'ID'시리즈의 충전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고성능 충전 인프라인 폭스-월박스(Volks-Wallbox)의 디자인 프로토 타입도 함께 최초로 선보였다.

토마스 울브리히(Thomas Ulbrich) 폭스바겐 e-모빌리티 담당 임원은 "폭스바겐은 전기차의 진정한 대중화를 통해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흥미진진한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MEB 플랫폼은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비틀에서 골프로의 전환에 버금가는 기술적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

그는 이어 "MEB 플랫폼을 통해서 전기차로서 최적화된 활용성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다. 폭스바겐 그룹 내에서 1000만대 이상의 전기차들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며 "2022년 말까지 폭스바겐 그룹 산하 4개 브랜드에서 소형차에서부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차종인 불리에 이르기까지 총 27종의 MEB 플랫폼 기반의 모델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모빌리티 제품 라인의 책임자인 크리스천 센거(Christian Senger)는 MEB 플랫폼을 통해서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ID 시리즈는 일상적 용도로 매일 활용할 수 있는 활용성과 완벽한 커넥티드 카의 기능을 갖춘 그러면서도 수백만 명의 고객들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최초의 전기차가 될 것"이라며 "MEB 플랫폼 설계 덕분에 대용량 배터리를 차량 바닥 면에 설치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훨씬 넓은 내부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주행거리를 늘리면서 주행안정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ID 패밀리의 모든 모델들은 빠른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고속 충전 시스템을 사용하면 폭스바겐 그룹 컴포넌트(Volkswagen Group Components)가 개발한 완전히 새롭고 훨씬 강력한 배터리 시스템 덕분에 약 30분 만에 배터리를 80%까지 충전 할 수 있다.

센거는 이에 대해 "새로운 세대의 고성능 배터리는 ID 패밀리 모델부터 적용된다"며 "모듈형 디자인과 멀티셀 형식 덕분에 이 배터리는 더 작거나 더 큰 ID 모델에도 설치될 수 있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은 독일의 브라운슈바이크(Braunschweig), 잘츠기터(Salzgitter) 및 카셀(Kassel)에 위치한 폭스바겐 그룹 컴포넌트(Volkswagen Group Components)를 포함해 대부분의 공장에서 첫 번째 MEB 플랫폼 기반 전기차의 개발 및 생산을 준비중이다. 폭스바겐은 이 세 공장 소재지에 e-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위해 총 60억 유로의 예산 중 13억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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