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4일 17:4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신한은행-IITP, 지식재산 보유 ICT 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ICT 기업 혁신성장 위한 지식재산 보유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 실시
M&A 자문, 전문화된 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도 제공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등록 : 2018-09-12 15:50

▲ 신한은행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산하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ICT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지식재산(이하 IP)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산하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ICT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지식재산(이하 IP)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기술사업화 자금조달을 희망하는 우수 ICT IP 보유기업 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는 ICT R&D의 결과물인 우수한 IP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신한은행은 추천 기업의 IP사업화 자금에 대한 금융지원과 함께 IP 가치평가 수수료 지원 등의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인수합병(M&A) 자문, 전문화된 기업컨설팅 및 IP컨설팅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ICT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ICT 기업의 자금조달 및 사업화 성공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ICT 기업의 혁신성장이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지원센터와 함께 ICT 기업을 위한 동반성장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