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3일 12:1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르포] SK C&C D.N.A "챗봇이 항생제 상담하는 디지털 시대 현실로"

비전 AI·블록체인 기반 코인 발행 및 관리 플랫폼 현실화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 용량·용법·부작용까지 설명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8-29 15:45

▲ 8월29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SK C&C D.N.A(Digital Native Accelerator) 2018 전경ⓒEBN

전시장에서 챗봇이 항생제를 추천하고 용량과 용법, 부작용과 약제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한다. 다른쪽에서는 얼굴과 객체를 인식하는 기술이 접목된 비전 AI를 통해 관람객들이 행사장에 입장하고 있다. SK C&C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이 변화시킨 미래 일상의 모습이다.

SK C&C는 29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D.N.A(Digital Native Accelerator) 2018’ 행사를 열고 AI 디지털 기술을 대거 공개했다.

SK C&C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초로 신기술을 공개했으며 이번에 선보인 기술들은 실제 상용화를 앞둔 서비스다.

가장 눈에 띈 곳은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D.N.A 행사 코인 부스다. 이는 SK C&C 블록체인 코인 플랫폼 기술 기반 블록체인 코인의 발행, 유통, 사용을 시연하기 위한 행사 코인으로 D.N.A 행사장에서 전시 부스를 방문할 때마다 QR코드를 통해 DNA코인을 채집하고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

SK C&C는 실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페이먼트 사업에 뛰어들 계획이다.

이기열 SK C&C 디지털 총괄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파급효과가 가장 큰 영역은 페이먼트 영역"이라며 "SK상품권을 블록체인과 연동하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사내에서 실증작업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지난주에 블록체인 월렛을 통해 5만원 상품권을 구매해 주유소에서 사용했다"며 "기존 상품권은 조폐공사에 수수료를 내고 발행해야 하며 상품권의 진품 여부를 대조하는 수작업도 필요한데 이 부분을 생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아큐인사이트플러스를 활용해 도출된 시각화 자료ⓒEBN

이날 공개된 아큐인사이트플러스는 빅데이터 비즈 모델 구축을 통해 정확한 인사이트를 재발견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다.

현장에서 만난 SK C&C 관계자는 "아큐인사이트플러스는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 분석 시각화까지 지원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온프라미스 환경 제약이 없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성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현장에서 데이터를 활용해 몇분만에 모델이 구축됐다. 가상의 진료내역 데이터를 분석하자 성비, 연령대 그룹 분포도, 지역코드 별 환자수 분포도 등 시각화 자료가 바로 제공됐다.

그는 "실제로 보험업계나 금융업계에서 큰 괌심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5곳에서 아큐사이트플러스를 활용하고 있다"설명했다.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존에서 30~50대에서 급증하고 있는 통증 수반 장 염증 질환인 ‘게실염’ 관련 항생제 추천을 요청하자 챗봇이 성인·소아·임신·수유·신장질환 여부 등을 확인한 후 용량·용법은 물론 부작용과 약제 상호작용까지 알려준다.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이용하는 병원에 가면 항생제 오남용 고민은 물론 환자에 맞는 최적의 항생제 추천으로 내성균 발현과 항생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