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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누리, 8월 겨울의류 매출 전월비 170%↑…"역시즌 마케팅 효과"

겨울의류 전년비 78% 증가…여성의류 155% 급증
의류업계 선판매 역시즌 마케팅…매출 증가 견인차 역할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등록 : 2018-08-24 14:44

▲ 폭염속 겨울의류를 구매하는 역시즌 쇼핑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에누리가격비교

폭염속 겨울의류를 구매하는 역시즌 쇼핑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패딩·다운점퍼·재킷 등의 겨울의류 매출이 전월(7월 1일~20일) 대비 170%·전년 대비 78% 각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여성용 코트는 전월 대비 350%·전년 대비 155% 급증했다. 겨울철 대표적 고가 의류 중 하나인 구스다운 패딩 판매량도 크게 늘어 8월 겨울의류 전제 매출 중 65%의 비중을 차지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월상품이 아닌 신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판매하는 의류업계의 역시즌 마케팅이 알뜰 소비자들의 수요를 증가시킨 것으로 분석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작년 패딩 가격 추이를 보면 12월 판매되던 30만원대의 패딩이 선판매 시점인 8월에는 19만원에 판매됐다"며 "앞으로도 부담없는 가격에 겨울의류를 장만할 수 있는 여름철 선판매 마케팅은 계속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겨울의류를 최대 7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역시즌 기획전 '득템찬스 역시즌 패션'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