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8월 20일 17:3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온페이스, 티제이아카데미와 함께 중국 CCTV 협업 진행

온페이스, 티제이아카데미와 업무협약 체결
베이징 CCTV 춘절 특집방송 제작 도울 예정

임태균 기자 (ppap12@ebn.co.kr)

등록 : 2018-08-10 11:33

▲ 온페이스-티제이아카데미 업무협약 체결

VR 플랫폼·콘텐츠 기업 온페이스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온페이스는 중국 공영방송사인 CCTV의 한국내 유일한 수권사업자인 티제이아카데미와 업무협약을 맺고 VR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을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게 될 예정이다.

티제이아카데미는 한국 전역에서 예선을 거쳐 올라온 예능 참가자 중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친 최종 참가자들만 중국 베이징 CCTV 본선 무대에 오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에 특집방송으로 편성돼 중국 전역 CCTV의 여러 예능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온페이스는 한국과 중국에서 VR로 제작된 콘텐츠들을 한국과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에도 VR HMD와 더불어 온페이스의 VR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본 협약을 통하여 온페이스는 더욱 다양해진 컨텐츠를 중국 및 해외진출의 활로를 개척하게 됐다.

온페이스는 일본 내에서도 최초로 VR 플랫폼을 완성하여 이미 상용화했으며 한국 내에는 VR 교육 컨텐츠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향후 중국 공영방송사인 CCTV와 더욱 많은 컨텐츠를 교류하며 온페이스 VR 플랫폼의 운영사업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며, 온페이스의 VR 플랫폼을 통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및 인근 주변 국가에서도 VR 콘텐츠 개발자들에게도 큰 수익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