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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52시간 시행…편의점 숙취해소제 매출 '반짝'

  • 송고 2018.07.20 08:52 | 수정 2018.07.20 08:50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7월 숙취해소제 매출 평월 대비 최대 2배 이상 높아

CU, 츄어블 숙취해소제 단독 출시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평일 여유시간이 늘어나며 음주 기회가 많아지다 보니 편의점에선 숙취해소제가 때 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CU가 최근 3개월간 숙취해소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 7월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이 평월보다 최대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월별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숙취해소제의 매출은 5월 6.3%, 6월 9.6%로 한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다가 이달 들어 16.1%나 매출이 껑충 뛰었다. 숙취해소제는 보통 연말연초 매출 지수가 높은데 여름철에 이렇게 매출 두각을 나타내는 건 매우 이례적인 경우다.

이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평일 개인적인 모임이나 술자리가 늘어나면서 숙취해소제에 대한 수요가 반짝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CU측은 설명했다.

유통업계에서도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CU는 최근 마시는 숙취해소제 외에 환, 젤리, 캔디 형태의 숙취해소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츄어블 숙취해소제 '지금부터 안티이불킥(5000원)'을 이날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지금부터 안티이불킥은 새콤달콤 요구르트 향을 가미한 캔디 형태의 숙취해소제다. 알코올 분해 효소(ADHL)를 함유하고 있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

해당 상품은 물 없이도 음주 전, 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도 높였다.

박솔빛나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MD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개인적인 여가 시간이 늘어나고 그에 따라 생활 속 소비 패턴도 조금씩 변하고 있다"며 "숙취해소제 외에도 다양한 연관 상품들의 매출 동향을 분석해 소비자 편의를 돕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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