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알 낙힐 몰에 20평 규모, 154개 브랜드 입점
현지 유통기업 진출 최초
이마트는 오는 22일 사우디아라비아의 최대 유통그룹인 파와즈 알호케어사의 쇼핑몰 알 낙힐 몰 1층에 20평(66m2) 규모의 '센텐스' 사우디 1호점을 개점한다고 16일 밝혔다.
센텐스는 '자연주의' 콘셉트로 향에 초점을 맞춘 이마트의 화장품 전문점으로, 2016년 7월 죽전점에 처음 문을 열었다. 현재 국내 매장이 36개로 늘었으며,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9% 신장했다.
이마트가 해외에 전문점을 낸 사례는 이마트 몽골 1·2호점에 센텐스가 있지만, 현지 유통기업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센텐스가 들어갈 사우디 수도 리야드의 알 낙힐 몰은 자라, 갭 등 186개 브랜드가 입점한 리야드의 대표적 쇼핑몰이다. 영업면적 기준 2만8000여평(9만3562m2)에 평균 일일 방문객이 2만5000명에 이른다.
판매될 상품은 페이셜 앰플, 클렌징류, 향수, 헤어케어, 바디케어, 마스크 등 향기 테마별 총 154개로 한국과 동일하다.
다만 매장 구성 중 한국과 1% 다른 점은 두피와 피부진단 공간이다. 중동 특성상 머리와 얼굴을 드러낼 수 없어 부스 형태의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정경아 이마트 헬스&뷰티 담당은 "중동은 화장품 산업의 성장이 빠른 매력도 높은 시장인데다 K-뷰티가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센텐스의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향후 점포 확대를 위해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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