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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스마트 인테리어 시장 진출…30조 시장 공략

  • 송고 2018.07.09 08:36 | 수정 2018.07.09 08:35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신축 뿐 아니라 기축 주택에도 스마트홈 저변 확산 기대

SKT-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 스마트홈 인테리어 사업 개념도. ⓒSK텔레콤

SKT-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 스마트홈 인테리어 사업 개념도. ⓒSK텔레콤

SK텔레콤이 스마트 인테리어 시장에 진출한다.

SK텔레콤은 9일 사단법인 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와 스마트홈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스마트 인테리어 시장 개척에 나섰다.

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는 친환경 인테리어 진흥과 주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2016년 12월 설립된 단체로 170여 개 인테리어 업체들이 회원사로 등록돼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기축 시장 내 연간 2000세대 이상의 스마트홈 인테리어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스마트홈 인테리어는 기존주택의 인테리어 공사 시 스마트 스위치, 플러그, 공기질 센서, AI스피커 등의 스마트홈 제품을 함께 설치하는 공법이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인테리어 시장은 2000년 9조원에서 지난해 30조원으로 급성장한 데 이어 2020년 40조원 이상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시장으로 스마트홈의 ‘블루오션’이다.

또 20년 이상 된 노후주택 수가 전국 760만 가구로 전체의 46%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홈 산업과 인테리어 시장의 결합은 스마트홈의 저변을 넓히고 더 큰 부가가치가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현재 신축 주택시장에서 국내 10대 건설사 가운데 5곳을 포함해 총 40여개 주요 건설사들과 제휴를 맺고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SK텔레콤의 스마트홈이 적용 완료된 아파트는 26개단지, 2만5000여 세대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유닛장은 “신축 아파트처럼 스마트홈이 기본 적용된 주택 뿐 아니라 간단한 인테리어만으로도 기존 주택에서도 편리하게 스마트홈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홈을 이용해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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