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6일 17:5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G전자 드럼세탁기, 영국서 "이보다 좋을 수 없다" 호평

'위치?' 자체 실시 성능평가서 최고점수 받아
핵심부품 인버터DD, 소음·에너지 소모 획기적 절감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8-07-09 10:00

▲ ⓒLG전자

LG전자의 드럼세탁기가 영국의 소비자잡지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Which?)'는 9일 자체 실시한 세탁기 성능평가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에 대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As good as it gets)"고 평가하며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LG전자가 지난 4월 현지에 출시한 이 제품은 '추천제품(Best Buy)'으로 선정된 세탁기 총 86종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인 89점을 획득했다. 평가단은 이 제품이 세탁, 헹굼, 탈수 등 제품의 기본 성능은 물론 저소음과 사용편의성까지 뛰어나다고 말했다.

LG전자는 기존 성능평가 1위 제품도 LG 드럼세탁기로, 이번 결과는 LG전자 프리미엄 세탁기에 대한 영국 소비자들의 신뢰가 이어지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가 이처럼 세탁기에 차별화된 성능을 구현하며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것은 LG 세탁기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 덕분이다.

DD모터는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 에너지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세탁통과 모터를 연결하는 별도 부품이 필요 없어 제품이 구조적으로 단순해지기 때문에 내구성도 유리해 프리미엄 세탁기의 기준으로 자리잡았다. LG전자는 지난 1998년 세계 최초로 DD모터를 세탁기에 적용해 상용화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인버터 DD모터, 스팀 등 LG 세탁기만의 차별화된 성능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