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5일 16:3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현대건설, 7월중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분양

힐스테이트 브랜드 속초 첫선, 교통·편의·자연 인프라 구축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등록 : 2018-07-02 12:11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이달 중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인근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한다. 속초시에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이는 단지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에서 지상 최고 36층, 4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규모로 아파트 256세대와 오피스텔 138실 등 총 394세대로 공급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78~114㎡로 △78㎡ 64세대 △84㎡ 174세대 △104㎡ 14세대 △114㎡ 4세대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기준 24~27㎡로 △24㎡ 23실 △26㎡ 70실 △27㎡ 45실이다.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 비율이 92.9%에 달하며, 일부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도 선보인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교통·편의·자연 등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차량으로 5분 거리내위치해 있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이 단지 바로 맞은편이다. 속초신협·농협·은행 등 각종 금융시설을 비롯해 속초관광수산시장·로데오퍼스트몰 등도 도보권이다.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강원도청 산하에 있는 공공병원인 속초의료원 등도 가깝다.

단지 반경 1km 내 중앙초·속초초·속초여중 등의 학교가 이고 사업지 인근에 설악산 및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환경이 쾌적하다.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도 가깝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들어서는 속초시는 일찍이 평창동계올림픽의 수혜지로 꼽히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지역이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라 교통 인프라가 구축되고 유동인구 유입에 따른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확충되면서 생활이 더욱 편리해졌다. 속초시는 다양한 관광 인프라 개발을 통해 국제관광 거점도시로 부상하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높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단지 내 중앙광장과 테마정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샤워실·GX룸 등의 운동관련 시설은 물론 남녀독서실·북카페(작은도서관)·키즈&맘스카페 등의 시설들이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구성원의 기호에 따라 평면 및 가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확장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거실과 안방에 분할이중창을 적용해 속초 바다 조망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일반 가구 및 주방 가구의 모서리 일부를 곡선으로 처리했다. 또한 친환경자재인 'E0등급' 가구를 사용했다.

입주고객의 편리한 주차를 위한 경형(2m)·일반(2.3m)·확장(2.5m)·장애인(3.3m) 등 다양한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내 적용되는 하이오티 기술도 눈에 띈다. 하이오티는 힐스테이트 만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가스·난방·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세대 에너지관리시스템·일괄소등스위치·대기전력 및 가스차단시스템·세대 및 공용부분 LED등·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서 이달 중 개관된다. 입주는 오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