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6일 01:2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동반성장지수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동반 성장 및 상생 위한 다양한 지원 내용에 높은 점수
협력사가 스스로 성장 및 자립 위해 실질적 도움 제공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7-02 08:09

KCC가 동반성장지수 기업별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명예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 6월 27일 제51차 동반성장위원회를 열고 2017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과 공정거래의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매년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설문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특히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공정거래 질서 구축에 힘쓰고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이에 KCC는 단순히 협력업체를 무조건적으로 지원하기보다는 스스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부연했다.

협력업체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 상호 합리적인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하는 데 주력했다. 협력사의 기술보호를 위해 영업비밀 원본증명 발급 비용을 지원, 필요한 경우 KCC의 인력을 협력사에 파견해 안전, 환경 등에 대한 자문도 제공하고 있다.

협력사의 재무구조 등을 분석한 경영진단 서비스 및 협력사 품질개선을 위한 성과공유제 등과 같은 다양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와 더불어 협력사와의 공정한 거래를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배포한 표준하도급계약서를 사용하고, 동반성장 협약업체에게 매입대금 지급 시 전액 현금 및 10일 이내 지급을 준수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