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가 이끌 새로운 경험·한계 없는 확장·경계 없는 협력 등 의미
향후 5G 서비스·상품명에도 '5GX' 활용
SK텔레콤이 5세대(5G) 네트워크 브랜드 '5GX'를 론칭했다.
20일 SK텔레콤에 따르면 5GX는 차세대 네트워크인 5G가 산업·경제·일상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다.
5GX의 X에는 △새로운 경험(eXperience) △한계 없는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어떤 것도 될 수 있는 미지수 X △협력하면 효과가 곱하기(X)가 된다는 뜻을 담았다.
SK텔레콤은 5G 브랜드 5GX를 앞세워 5G를 통한 산업과 생활의 변화상, 서비스, 기술 등을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향후 서비스 및 상품명에도 5GX 브랜드를 활용한다.
SK텔레콤은 이미 유튜브, TV광고를 통해 5GX 캠페인을 공개했다.
첫 캠페인의 광고 모델은 피겨전설 김연아 선수, 축구전설 이운재 코치와 안정환 해설가다. 세 명은 총 6편의 광고를 통해 SK텔레콤 5G 특성인 △압도적인 속도 △탁월한 안정성 △빈틈없는 보안을 소개한다.
남상일 SK텔레콤 IMC그룹장은 "기술 설명을 넘어 5G가 가져올 일상, 사회 변화에 대해 고객들에게 알려야 할 시기"라며 "5G 시대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를 활용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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