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6일 17:5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G전자, G7 씽큐 '붐박스 스피커' 이색 경진대회 개최

붐박스 부스터 겨루는 '붐 유어 사운드' 진행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8-06-17 10:00

▲ ⓒLG전자

LG전자는 17일 전략 스마트폰 'LG G7 ThinQ'의 '붐박스 스피커'를 알리기 위한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를 연다고 밝혔다.

붐박스 스피커는 스마트폰 후면 전체를 진동시키는 LG G7 씽큐의 독자기술로 공명할 수 있는 물체와 닿으면 중저음 사운드가 증폭되는 특징이 있다. 붐박스 부스터는 붐박스 스피커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스피커를 말하며 고객들도 주변 사물을 이용해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다음달 23일까지 진행된다. 응모자는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어 시영하는 영상을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1등은 현금 500만 원, 2등은 LG 그램 15(모델명: 15Z980), 3등은 LG 시네빔(모델명: PF50KA) 등 경품도 푸짐하다. 심사를 거쳐 8월 10일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평가기준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지 △사운드를 얼마나 증폭시키는지 △디자인이 얼마나 독창적인지 등이다.

심사위원도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한국방송장비산업진흥협회장 김재평 대림대학교 교수, 수제 하이엔드 스피커 제작자 한성재 장인, 국내 최초로 더블베이스를 만든 김신석 현악기 제작 마에스트로,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토마스 파히트너 등이 심사를 맡아 각각 음악성, 심미성, 실용성 등을 살핀다.

더불어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심사위원 3인이 각자의 철학을 담은 붐박스 부스터 제작 영상을 공개했다.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붐박스 부스터 경연대회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별도 스피커 없이도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LG G7 씽큐의 강점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