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8월 15일 16:0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EBN 오늘(13일) 이슈 종합] 광역단체장 밤 10시30분께 윤곽, 이달 말부터 자판기서 고기 판매, 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군 11명으로 압축 등

인터넷뉴스팀 기자 (clicknews@ebn.co.kr)

등록 : 2018-06-13 17:36

■광역단체장 밤 10시30분께 윤곽

6·13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선의 당선자는 개표 5~6시간 만인 13일 자정 안에는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투표는 이날 오전 6시부터 전국 1만4134곳의 투표소에서 일제히 진행되는데 오후 6시 투표 종료와 함께 투표함은 해당 구·시·군 선거관리위원회의 개표소로 이송된다.

구·시·군 선관위마다 차이는 있으나 개표 시작은 대부분 오후 6시 30분께 시작되며 1시간 뒤인 오후 7시 30분 정도부터 실시간으로 집계되는 개표 상황이 공개될 예정이다.

당선자 윤곽을 확인할 수 있는 시점은 선거 단위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전국 17개 광역단체장 선거의 경우 빠르면 밤 10시 30분부터 지역별 후보자들 간 승부가 속속 갈릴 것으로 관측된다.


■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군 총 11명으로 압축

포스코 CEO 승계 카운슬은 지난 12일 제6차 회의를 열고 차기 회장 후보군을 11명으로 압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외부후보자를 11명에서 6명으로 추리고 내부의 육성된 후보군에서도 5명으로 압축해 총 11명의 후보군으로 축소했다.

다음 카운슬 회의에서는 잠정 선정된 외부후보자와 내부후보자를 종합해 5명 내외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달 말부터 자판기에서 고기 사먹는다

이달 말부터 영업장이 아닌 일반 장소에 설치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IoT)) 자동판매기에서도 포장된 고기를 구매해 먹을 수 있게 된다.

축산물 영업자에 불편함을 주는 규제를 완화하고 늘어나는 1인 가구와 '혼밥족'이 언제든 손쉽게 고기를 사서 먹을 수 있게 배려한 조치다.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축산물 위생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법제처 심사를 거쳐 6월 말부터 시행된다.

개정안은 식육판매업 영업자가 인터넷으로 연결해 원격으로 판매제품의 보관온도와 유통기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관리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자동판매기를 축산물판매 영업장이 아닌 곳에도 설치해 밀봉한 포장육을 팔 수 있게 했다.


■트럼프, '포스트 6·12' 후속조치 착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 6·12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치러졌다고 평가하고 후속조치에 착수했다.

특히 이번 회담 준비를 총괄해온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한국과 중국으로 보내 정상회담 결과를 상세히 설명하는 한편으로, 내주 중 백악관에서 전체 외교안보팀을 소집해 북한과의 후속협상 준비에 나설 방침이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오전 싱가포르를 출국해 오후 경기 오산 공군기지를 통해 방한한 뒤 14일 오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해 북미정상회담 합의내용을 설명하고 양국간 공조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북미가 공동성명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북한 측 고위급 관리 간 후속협상을 개최하겠다고 밝힌 만큼 앞으로의 협상 방향과 관련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증선위 "삼바 2015년 이전 회계처리 적정성도 살펴본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혐의를 심의하는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2015년 이전 회계처리 적정성도 추가로 살펴본다.

금융감독원의 감리 대상은 2015년 당시 회계처리지만 이전 회계처리 변경 및 관련 공시 과정에서 문제나 왜곡이 없는지 종합적 핀단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증선위는 오는 20일 정례회의에서 쟁점별 사실관계 파악과 증거 확인을 일단락지을 계획이어서 다음 달 4일 정례회의 때 최종 의결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일(14일) 날씨] 전국 구름 많음…내륙 곳곳 소나기

목요일인 14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 5㎜ 미만·서해5도 10∼40㎜다.

아침 최저기온은 14∼19도·낮 최고기온은 20∼30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은 분포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