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23일 17:4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삼성 QLED TV, AI 기반 축구 경기 추천 서비스 제공

전 채널 실시간 분석, 거주국 축구팀 경기 위주 추천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빅스비’로 간편하게 음성 명령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8-06-10 11:00

▲ 삼성전자 모델들이 축구 관련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

삼성전자는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QLED TV를 포함해 2018년형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축구 관련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자의 시청 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TV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유니버설 가이드 안에 축구(World Soccer) 탭을 추가해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월드 사커는 축구 방송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지상파뿐 아니라 TV에 연결된 셋탑박스∙위성방송∙케이블 등 모든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한다. 이에 거주 국가의 축구 대표팀 경기가 방영되고 있는 채널만 모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AI기반 큐레이션 서비스다.

기존에는 자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축구 경기를 보려면 경기 편성표를 찾아보거나 수많은 채널을 직접 돌려 가며 탐색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했다. 하지만 삼성 스마트 TV는 방송 중인 축구 경기가 있으면 자동으로 화면 상단에 띄워 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간편하게 원하는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대한민국을 포함해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총 5개 지역을 중심으로 제공된다. 또 삼성 QLED TV 사용자들은 지능형 어시스턴트인 '빅스비'를 통해 한국팀 스포츠 채널 찾아줘와 같은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손 쉽게 스포츠 경기 시청이 가능하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 QLED TV는 압도적 화질과 몰입감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살려줄 뿐 아니라 AI기반 월드 사커 기능으로 수많은 채널을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이달 말까지 스포츠 경기 시청에 최적인 QLED TV 포함 대형·고화질 TV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상당의 캐시백 혜택, AKG 헤드폰 무상증정, 사운드바 동시 구매 특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