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19일 17:3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EB하나은행, 1Q Agile Lab 유니-콘 개최

성공적인 스타트업 성장 위한 맞춤형 멘토링 제공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통한 생산적 금융 실천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8-06-08 09:04

▲ 데이터분석 전문가 고영혁 트레저데이터 한국지사장이 1Q Agile Lab 6기 13개 스타트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스타트업과의 상생 혁신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세미나 '1Q Agile Lab 유니-콘(Unique Conference)'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3월 출범한 KEB하나은행의 '1Q Agile Lab(원큐 애자일 랩)' 6기 13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사업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생산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데이터분석 전문가인 고영혁 트레저데이터 한국지사장을 초청, '성공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UX 분석'을 주제로 모바일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순차적으로 법률·특허·보안 등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금융회사의 디지털 금융서비스와 스타트업 혁신 비즈니스의 상호소통의 장인 오픈 이노베이션 간담회 및 국내 대학과 원큐 애자일 랩 파트너사의 산학협력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산학협력 교류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해당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견고한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함으로써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만들어 상생을 통한 생산적 금융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