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22일 10:5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손보 "금융기관 서류 제출 없이 보험업무 보세요"

'스마트 스크래핑 서비스' 실시…업계 최초
부동산담보대출 시 필요 서류 10종에 선도입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8-06-07 14:08

▲ KB손해보험 모델이 '스마트 스크래핑 서비스' 실시를 알리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스크래핑(Scraping) 기술을 적용해 금융기관 서류 제출 없이도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 스크래핑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스크래핑이란 각 사이트로부터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해 가공하는 기술로, 금융회사 및 국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과 같은 공공기관으로부터 이용자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에서 개발한 스마트 스크래핑 서비스는 기존에 고객이 직접 공공기관을 방문해 증빙서류 발급 및 금융기관 제출 등의 번거로웠던 절차들을 생략해줌으로써 무방문·무서류 기반의 원스탑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KB금융그룹에서 스타트업 발굴 및 상생을 위해 운영 중인 'KB이노베이션 허브'의 육성업체 (주)플라이하이사와 공동연구를 통해 자체 개발한 서비스다.

스마트 스크래핑 서비스는 K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공인인증서 기반의 본인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대출업무(부동산담보대출)에 필요한 증빙서류(총 13종 중 10종 적용)발급 및 제출업무를 지원하며, 향후 적용 분야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최명식 KB손해보험 비즈지원부장은 "상품 가입 뿐만 아니라 보상 등의 분야에서도 스크래핑 서비스가 활용될 수 있도록 가능 대상 업무를 확대 중이다"라며 "고객들이 KB손해보험에서 편리하게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핀테크 기술 적용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스타트업 회사들과의 상생문화를 조성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KB금융 이노베이션 허브에 입주 중인 에잇바이트, 해빗팩토리 등과 같은 핀테크 신기술 전문업체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