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21일 11:0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넥슨,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오는 15일 오픈

메이플스토리·던전앤파이터·마비노기 등 넥슨 IP 활용한 굿즈 판매
지난달 열린 '제5회 네코제' 누적 관람객 약 1만 명 기록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8-06-05 14:46

▲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입점. ⓒ넥슨

넥슨은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오는 15일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엘큐브 게임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유저 아티스트와 인형, 액세서리 등 게임 굿즈를 함께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엘큐브 게임관에서 진행된다.

네코제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유저 아티스트 중 뛰어난 실력과 창의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멘토로 선발할 예정이다.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참여자 중심의 문화축제다.

지난달 26일부터 이틀간 세운상가에서 개최된 제5회 네코제는 약 1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바 있다.

조정현 넥슨 IP사업팀 팀장은 "네코제 스토어를 통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창작자로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입점하는 네코제 스토어 판매 상품과 오픈 이벤트 관련 내용은 추후 공지된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