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CMO Leadership Awards' 2년 연속 전관왕 수상 강조
창사 이래 8년 '개근' 단기간 글로벌 바이오 기업 자리매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74개 국가 바이어를 대상으로 약 110건 미팅 통해 바이오사업'End·to·End' 서비스 등 자사 경쟁력을 강조했다.
5일 삼성바이오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바이오산업 전시 및 컨퍼런스인 '2018 BIO 인터내셔널 컨벤션'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는 창사 첫 해인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8년째 단독 부스를 마련해 참가하고 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1993년 설립된 미국의 바이오협회 (Biotechnology Industry Organization)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미국 내 주요 바이오 클러스터가 형성된 도시를 돌아가며 개최된다.
올해는 세계적으로 헬스케어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는 하버드, MIT, 보스턴 대학 등 다수의 교육기관과 250여 개의 바이오 제약기업 및 20여 개의 대형 병원이 위치한 미국 보스턴에서 현지 시간으로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계속된다.
세계 1위의 바이오테크 단지인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는 200만m2 부지에 현재까지 약 18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5100개가 넘는 스타트업 기업과 5만명이 넘는 고용창출 및 5600여건의 특허를 이끌어 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도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80건, CDO(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 30건 등 약 110건의 미팅을 통해 잠재적인 고객을 발굴하고, 전 세계 주요 바이오 제약社들과의 집중적인 미팅을 통해 삼성의 IT사업 노하우를 BT(Bio Technology)와 융합한 혁신적인 경쟁력을 전파하는 기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본격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 CDO사업을 강조하며 글로벌 CDMO기업으로서 바이오 사업의 'End-to-End'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해당 행사에는 지난 2017년 기준 18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시에 참여했으며 74개 국가로부터 약 1만61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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