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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렌탈'로 네번째 혁신…스마트폰 렌탈·케어서비스 출시

100만원대 최신 스마트폰, 소유하지 않고 사용하는 시대
구매하지 않고 T렌탈 하면 갤럭시S9, 아이폰8 월 3만원대로 이용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등록 : 2018-05-31 09:30

▲ SK텔레콤이 내달 1일 스마트폰 렌탈·케어 서비스인 ‘T렌탈’을 선보인다. ⓒSKT

SK텔레콤이 내달 1일 스마트폰 렌탈·케어 서비스인 ‘T렌탈’을 선보인다. 약정제도, 로밍, 멤버십에 이은 네번째 고객가치혁신이다.

3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T렌탈은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대신 월 렌탈료를 내고 빌려 쓰다가 24개월 뒤에 렌탈 기간이 만료되면 반납하는 구조다.

24개월 만료 전 중고폰의 가치를 지불하면 반납하지 않고 소유할 수도 있다.

T렌탈 고객은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9, 아이폰8, 아이폰X 시리즈를 빌려 쓸 수 있다. 향후 신규 스마트폰이 추가될 예정이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와 11번가에서 가입 신청하고 택배로 스마트폰을 받으면 T월드다이렉트 고객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개통할 수 있다.

월 렌탈료는 △갤럭시S9 64GB 3만4872원 △아이폰8 64GB 3만1885원 △아이폰X 64GB 4만7746원이다. 스마트폰을 할부로 구매할 때의 월 할부금보다 각각 △7500원 △1만원 △1만2500원 저렴하다.

▲ SKT

스마트폰의 렌탈료, 중고폰 가치는 맥쿼리(Macquarie)가 자체적으로 산정한다. 맥쿼리는 호주 1위 이통사 텔스트라(Telstra)와 렌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T렌탈은 기존 갤럭시클럽, 아이폰클럽 대비 별도 이용료가 없고 중고폰 반납 시점이 아닌 개통 첫 달부터 할인 혜택을 받는 장점이 있다.

T렌탈 고객이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파손하면 일반 할부 구매처럼 본인 부담금이 발생한다.

‘T올케어’에 가입하면 이러한 부담을 더는 것은 물론 △하루만에 보상폰 받는 분실·파손 보험 △24시간 스마트폰 상담 등 다양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T올케어는 T렌탈 고객 이외에도 모든 신규, 기기변경 고객이 별도 가입할 수 있다.

T올케어 이용료는 스마트폰 종류와 보상한도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T렌탈 고객은 안드로이드 고급형 5400원· 프리미엄형 7000원, 애플 고급형 6600원·프리미엄형 82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T올케어 고객은 분실 접수 시 하루만에 보상폰을 택배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분실 접수부터 보상까지 모든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보상폰을 받기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기존 5일에서 1일로 단축했다. T올케어 고객은 필요에 따라 보상폰을 받기 전까지 1년에 14일간 무료로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다.

서성원 SK텔레콤 MNO사업부장(사장)은 “같은 제조사가 만든 스마트폰이라도 SK텔레콤 고객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스마트폰 렌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고객 신뢰 회복을 목표로 연중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