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9일 16: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코트라, 무협·수은과 맞손…일자리창출 위해 협력 체제 가동

4개 기관 공동협력…혁신성장 위한 협력 다짐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8-05-28 16:34

KOTRA는 28일 한국무역협회,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무역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대회의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무역유관 4개 기관의 대표 및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MOU 체결을 통해 4개 기관은 신(新)보호무역주의, 4차 산업혁명, 남북·북미 정상회담 등 대내외 환경변화에 공동 대응하고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혁신성장 지원 △수출 정보제공 및 애로해소 △중소·중견기업 수출 지원 △신통상질서 대응 등 지원 분야별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각 기관의 실무 부서간 세부 공동 사업을 검토해 단계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지속적인 협력 과제 발굴과 점검을 위해 무역유관기관 협의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협력 플랫폼을 구축키로 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별 전문분야와 핵심역량이 시너지를 창출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원하는 융복합 지원 서비스 제공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KOTRA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이라는 시대적 과제 해결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