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8월 19일 17:3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블록체인, 중기벤처 신성장 디딤돌"

중기중앙회-블록체인협회 '블록체인 컨퍼런스' 공동개최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등록 : 2018-05-25 14:00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블록체인협회는 25일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블록체인에서 찾는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기회'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블록체인 기술을 중소벤처기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한 취지다.

기조발제자로 나선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장은 '블록체인이 만드는 산업의 미래' 주제발표를 통해 건전한 생태계 육성 시급성, 정부 육성정책 조기정립 중요성, 차세대 블록체인 개발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블록체인과 미래의 보안'을 주제로 발표한 김종현 아주대 교수는 보안성을 중심으로 기술의 현실적용 가능성에 대한 사례를 설명했다.

김채미 KTNET R&D센터장은 블록체인기술 융합을 통한 첨단 무역플랫폼 보완과정을 담은 '블록체인과 전자무역의 미래'를 소개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은 "블록체인으로 인해 다양한 산업에서 커다란 변화가 예상되지만 아쉽게도 암호화폐 위험성에 대한 논의에 치우쳐 블록체인의 잠재력과 파급력이 과소평가 되고 있다"며 "블록체인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이 중소벤처기업에 장애물이 아닌 디딤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럼에는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 등 4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해 블록체인 활용방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관련기사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