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빅스퀘어' 통해 고품질 서비스 제공
비대면 채널·범농협차원 확장 예정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NH 빅스퀘어(BigSquare)' 구축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빅데이터 플랫폼을 본격적인 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NH 빅스퀘어는 농협은행 내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가 모여 있는 장소라는 의미다. 기존에 활용이 어려웠던 비정형·대용량 데이터를 저장·분석하고 머신러닝·시각화 분석까지 가능한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향후 NH 빅스퀘어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 발굴과 데이터 분석 기반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할 전망이다.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 추천·취업·결혼·은퇴 같이 특별한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시해 고객별 특성과 상황에 맞는 고품질 서비스와 금융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뿐만 아니라 오픈API, 스마트고지서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 정보와 외부데이터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유통·보험·증권 등 범농협 차원의 시너지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플랫폼 구축 완료에 따라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사업은 지금부터 본격적인 시작"이라며 "향후 다양한 빅데이터 관련 교육 등을 통해 내부 역량을 강 화하여 디지털 부문에서 더욱 앞서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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