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8월 17일 17:4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네이버, AI 장소 추천 가이드 '스마트 어라운드' 모바일 오픈

장소의 분위기, 방문 목적, 많이 찾는 시간대 등 다양한 특징을 분석해 추천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등록 : 2018-05-14 14:12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장소 추천 가이드 ‘스마트 어라운드’를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정식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정식 오픈으로 모바일 검색창 우측에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렌즈(카메라), 음성검색(마이크)에 이어 스마트 어라운드(핀)를 적용해 다변화된 검색 패턴 흐름에 따라 모바일 인식 검색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 어라운드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시간대, 성별, 연령에 따라 최적화된 장소를 추천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이다.

맛집부터 카페, 쇼핑센터, 배달/예약, 즐길거리(공연, 전시 등) 등 다양한 맞춤형 플레이스 정보를 추천해준다.

사용자들은 △텍스트로 정보를 검색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가볼만한 곳을 접할 수 있고 △이용자의 니즈와 컨텍스트(나이, 시간 등)에 따라 보다 세분화된 플레이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용성과 △맛집 뿐만 아니라 취미 클래스, 배달 등 생활 밀착형 정보까지 만나볼 수 있는 편리함을 주요 장점으로 꼽았다.

최지훈 네이버 AiRSPACE 리더는 “한달 동안의 테스트 기간 동안 스마트 어라운드가 사용자들의 세분화된 니즈와 텍스트로 검색하기 어려운 상황을 충족시키고 더욱 다양한 플레이스 정보가 유통되는 가능성도 확인했다”며 “정식 오픈 후에도 스마트 어라운드의 서비스 품질과 AiRSPACE 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더욱 정교한 장소 추천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