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19일 18:1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코웨이, 고객 경험 혁신 앞장…'서비스 랩' 운영

고객 경험 진단·분석 및 서비스 차별화 위한 아이디어 창출
현재 정수기 서비스 혁신·청정 효과 가시화 등 프로젝트 진행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5-02 09:21

▲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코웨이 서비스 랩에서 서비스 혁신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서울 중구 코웨이 본사에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코웨이 서비스 랩을 마련하고 고객 경험 혁신에 앞장선다고 2일 밝혔다.

코웨이 서비스 랩은 코웨이 트러스트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 경험(CX)을 진단·분석 하고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과 가치를 만들어가는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코웨이 본사에 마련된 서비스 랩은 △서비스 현황 모니터링 존 △아이디에이션 존 △커뮤니케이션 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존에는 서비스 당사자인 고객과 코디의 원활한 소통을 기반으로 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는 의미를 담아 고객 및 코디 의자를 별도로 마련하기도 했다. 현재 약 100여 명의 코디가 서비스 혁신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코웨이 서비스 랩에서는 고객이 코웨이와 만나는 모든 접점인 주문·제품 설치·제품 사용·코디 방문 서비스·A/S 등 전 과정에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모니터링, 실시간 서비스 현황을 파악하는 CS 바로미터, 서비스 연구, 혁신토론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비스 혁신 활동은 프로젝트 중심으로 CFT를 구성해 각 CFT 별 고객, 서비스 전문가 코디, 제품 기획, 개발, 마케팅, 디자인, 외부 자문단 등 관련 담당자들이 협업하는 형태로 운영해 효율성을 더할 계획이다.

현재 코웨이는 서비스 랩을 운영하며 △정수기 서비스 혁신 △청정 효과 가시화 △Cody-On 서비스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윤현정 코웨이 전략혁신본부장은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과 확장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전폭적인 투자에 나설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랩을 통해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