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20일 15:4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DGB금융그룹, 전계열사 임직원 대상 디지털 패셔니스타 멤버 선출

그룹 디지털 문화 선도 '디지털패셔니스타' 1기 발대식…전 계열사 22명 선발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등록 : 2018-04-30 16:26

▲ DGB금융그룹은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그룹 디지털문화를 선도해 DGB 디지털금융 발전에 앞장설 '디지털 패셔니스타(DIGITAL FASHIONISTA)'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그룹 디지털문화를 선도해 DGB 디지털금융 발전에 앞장설 '디지털 패셔니스타(DIGITAL FASHIONISTA)'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지털 패셔니스타는 디지털 기술 및 트렌드 학습을 통한 그룹 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고, 내·외부 아이디어를 융합한 DGB금융그룹만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조직된 모임이다.

그룹 내 7개의 계열사에서 디지털에 관한 관심과 높은 도전정신을 가진 직원 중 수습행원에서부터 과장급에 이르기까지 청년층 22명을 선발해 구성됐다.

DGB대구은행을 비롯해 DGB생명,DGB캐피탈,DGB자산운용,DGB유페이,DGB데이터시스템,DGB신용정보 등 계열사 전 임직원이 참여한 그룹 디지털 강화 모임이라는데 의의가 깊다.

올해 연말까지 활동을 해나갈 1기 멤버들은 DGB 플랫폼·핀테크 경진대회 운영 및 참가, 디지털과 연계한 상품·서비스 제안, 그룹 디지털 문화 확산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계열사간 시너지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김경룡 회장 직무대행은 "4차 산업혁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새로운 디지털 세상에 어떻게 길을 만들어 갈 것인지 고민하면서 출범한 DGB 디지털 패셔니스타가 DGB디지털 문화를 선도하는 첨병이 되어 사명감을 가지고 큰 역할을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패셔니스타 활동을 비롯한 지속적인 그룹 디지털 문화 확산과 내·외부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신상품·서비스 도입 등 그룹차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강조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