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19일 17:3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T, TTA 손잡고 IoT·5G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

IoT·5G 분야 제품 국제표준 준수해 개발할 수 있는 기업 발굴
KT 노하우 및 마케팅 전략 공유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등록 : 2018-04-30 15:20

▲ KT 컨버전스기획담당 김근영 상무(좌측)와 TTA 정보통신시험인증연구소 박용범 소장(우측)가 업무협약 체결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KT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30일 IoT(사물인터넷)와 5G(5세대 이동통신) 분야 기술협력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T와 TTA는 국제표준을 준수한 IoT와 5G 분야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한다.

또한 개발한 제품의 상용화를 촉진할 수 있게 테스트 환경과 전문인력을 지원해 해당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KT의 기업육성 프로그램으로 발굴된 중소기업이 ‘NB-IoT(협대역 사물인터넷)’, ‘IoT 플랫폼’, 5G 상용망 장비 혹은 단말을 개발하면 TTA는 운영 중인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에서 국제표준 기반 시험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검증 과정에 문제가 발생 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에 기술 컨설팅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KT는 TTA와 제품 개발·검증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자체 보유한 IoT와 5G의 기술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을 중소기업들에게 공유할 방침이다.

김근영 KT GiGA IoT 사업단 컨버전스기획담당(상무)은 “이번 협약은 KT의 기술 노하우와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서비스 상품 경쟁력을 높여줄 의미 있는 상생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기업들과 IoT 및 5G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