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23일 17:4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신보,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포럼 개최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 공동의장 송경용 신부 강연
대구·경북 기업CEO, 유관기관장 등 250여명 참석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8-04-27 22:58

▲ 26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제23회 신보포럼에서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 공동의장인 송경용 신부가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가치'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6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대구·경북지역 기업 및 사회적기업 대표와 유관기관장 등 250여명의 지역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신보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GSEF) 공동의장인 송경용 신부가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가치-의미와 전망'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송경용 신부는 "대한민국은 세계 최저수준의 출산율과 높은 노인 상대빈곤율, 불완전한 사회안전망 등 다양한 문제를 안고 있다"고 지적하고 "공공의 이익이라는 사회적가치와 수익창출을 함께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가 해답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사회적경제의 핵심원리인 호혜, 상생, 연대, 나눔을 통해 모두가 잘 사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록 이사장은 "신보는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해 금년초 전국에 8개 사회적경제 전담팀을 설치하고 향후 5년간 사회적경제 기업에 신용보증 50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신보포럼은 신보가 지역 내 리더들과 함께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와 인문, 과학, 예술 등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열린혁신의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개최하는 지식포럼이다.
관련기사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