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21일 11:0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 "미래형 스마트 IT 환경 주도할 것"

5가지 핵심 스마트 기술 트렌드·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선봬
세계 최초 독립형 데이드림 VR 헤드셋 미라지 솔로 공개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4-25 16:59


한국레노버는 최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 디바이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25일 한국레노버는 간담회를 열고 미래를 이끄는 5가지 핵심 트렌드로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홈, 개인형 몰입 체험 기술, 스마트 오토모티브, 스마트 헬스케어를 꼽았다.

이 중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홈, 개인형 몰입 체험을 2018년 한국레노버가 집중할 핵심 분야로 강조했다. 이와 같은 핵심 비전의 배경으로는 레노버가 벤처 기업 지원 프로그램 및 AI와 스마트 기술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한 것을 들 수 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레노버의 핵심 역량은 인공 지능 기술 및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꾸준한 연구 개발"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 PC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회사의 전략을 전통적 PC, 성장 사업, 미래 사업으로 나누어 균형 갖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에서도 미래형 스마트 IT 환경을 주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레노버는 PC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R, VR, IoT 등의 기술이 적용된 미래 디바이스 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하고자 하는 의지를 강조했다.

실제로 레노버는 AR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이나 헤드셋과 같이 상품화된 AR 디바이스 시장에서 9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클라우드 사용의 일반화, 밀레니얼 세대의 노동 인구 확대 및 공유 오피스 공간의 증가 등 변화된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 관해 설명하며 스마트 기능을 다양하게 적용한 레노버 PC의 강점을 소개했다.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레노버 디바이스들은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이는 곧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서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한국레노버는 VR, AR로 대변되는 개인형 몰입 체험 기술을 2018년도 주력 사업 분야 중 가장 선두로 정했다. 레노버가 2017년에 해당 분야에서 가장 먼저 공개한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는 AR 헤드셋과 광선검 컨트롤러를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새로운 형태의 즐거움으로 제공한다.

레노버는 AR 분야의 비전에 대해 앞으로도 히트 콘텐츠를 AR 환경을 통해 지원해 AR 핵심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레노버 미라지 솔로(Mirage Solo)’ 및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Mirage Camera)’를 국내에 첫 공개 했다.

미라지 솔로는 독립형 VR 헤드셋으로 구글 데이드림 플랫폼이 장착됐다. 레노버 VR 디바이스의 핵심은 한정된 콘텐츠의 한계를 뛰어넘어 일상에서 VR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VR 콘텐츠 제작 도구인 미라지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이미지 및 비디오 촬영을 가능하게 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