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17일 18:4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경남은행-신보, 혁신성장·일자리창출 위한 금융 지원 협약

혁신성장 선도 기업·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등 발굴·지원 위해 상호협력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등록 : 2018-04-25 08:47

▲ BNK경남은행은 전날 신용보증기금과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전날 신용보증기금과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여신운영그룹 서재석 그룹장은 본점 회의실을 방문한 신용보증기금 박학양 이사와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을 갖고 혁신성장 선도 기업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발굴·지원을 위해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혁신성장 선도기업과 일자리 창출기업은 △정부 선정 혁신성장 핵심 선도산업(초연결 지능화·스마트공장·스마트팜·핀테크·에너지신산업·스마트시티·드론·자율주행차) 영위 기업 △신성장공동기준에 따른 신성장 품목 관련 기업 △일자리 창출 관련 보증 지원 대상기업 △그 밖에 BNK경남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지원하기로 한 기업 등이다.

혁신성장·일자리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BNK경남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특별출연금 12억원과 보증료 지원금 3억원 등 총 15억원을 출연했다.

신용보증기금은 BNK경남은행 특별출연금 12억원의 20배인 240억원을 혁신성장 선도기업과 일자리 창출기업 중 최근 7년 이내 창업한 기업에 특별출연 협약보증으로 지원하고 3년간 보증비율 100% 적용과 보증료율 0.2%포인트 감면 등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또 혁신성장 선도기업과 일자리 창출기업에 총 한도 500억원의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지원하며 BNK경남은행이 출연한 보증료 지원금 3억원을 재원으로 0.2%포인트의 보증료를 3년간 지원한다.

서재석 그룹장은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8대 핵심 선도산업 영위기업과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해 정부의 생산적금융 정책에 발 맞추고자 한다"며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신성장기업 육성과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